2017년 9월27일 수요일    단기 4350년 음력 8월8일(丁巳)
정치종합

김진태, 서문시장 방문 “태극기, 눈물 아닌 희망”

기사전송 2017-03-20, 22:06:35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발언하는김진태
발언하는 김진태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후보인 김진태 의원이 20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지지자를 향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후보 김진태 의원은 20일 오전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았다.

이날 김 의원은 경북 성주의 조부 묘소를 참배 이후 박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함으로써 TK(대구경북)를 향한 적극적인 구애에 나섰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태극기 부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김 의원은 강원도 춘천이 지역구라 TK와 직접적인 고리가 없어 가장 상징적인 장소인 박 전 대통령 생가를 찾음으로써 TK 대표 주자임을 각인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추모관에서 박 전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 영정에 참배한 뒤 “대한민국 산업화를 일군 박정희 대통령을 찾아뵙고자 왔다”고 말했고, 방명록에는 ‘위대한 한국인. 조국 근대화에서 선진 조국으로’라고 적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3시께 김 의원은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승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박사모 관계자 등 20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김 의원은 “태극기는 눈물이 아니고 희망이다”며 “진실은 시간이 흘러가면 역사가 정확히 밝힐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최규열·김주오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