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21일 화요일    단기 4350년 음력 10월4일(壬子)
사람들동정

농촌일손 돕고 금융사기 예방교육

기사전송 2017-05-18, 21:31:25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DGB청년 프론티어 봉사단
경산 발해마을 봉사·교육활동
(동정)DGB청년프론티어농촌봉사활동
DGB청년프론티어 봉사단은 지난 13~14일 경산시 남해면 송백리 발해마을을 찾아 농촌봉사활동과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 DGB청년프론티어 봉사단은 지난 13~14일 경산시 남해면 송백리 발해마을을 찾아 농촌봉사활동과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DGB청년프론티어 봉사단은 은행내 혁식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2030청년 행원들로 구성돼 젊은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의견 개진, 지역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펼친 발해마을은 발해를 세운 대조영 후손이 집성촌을 형성하고 뿌리와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이다.

봉사단은 발해마을에서 복숭아 순 솎아내기 등 농촌일손 부족에 힘을 보태는 한편, 노년층 고객이 많은 피해를 입는 금융사기 관련 예방교육을 통해 생생한 사례를 설명하며 피해예방과 피해발생시 신속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DGB청년프론티어 봉사단원인 신욱동 대리(사월역지점)는 “지역에 숨겨진 명소인 송백마을을 찾아 잘 몰랐던 대조영 문화를 접하는 한편, 농촌 어르신들의 일손을 덜고 업무지식을 살려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