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13일 수요일    단기 4350년 음력 10월26일(甲戌)
어린이 &
어린이교육청소식

책임·신뢰로 식중독 없는 학교급식 조성

기사전송 2017-08-13, 20:22:09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달성, 급식관계자 위생·청렴교육
대구 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서부·남부·달성교육지원청 영양(교)사 및 조리사, 학부모 903명을 대상으로 ‘2017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위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대구식약청 식품안전관리과 심진봉 사무관의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전략방안, 대구가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은정 교수의 당류섭취 실태와 당섭취 줄이기 실천 방안, 대구시교육청 감사관 류천호 청렴담당사무관의 청렴정책의 이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올해도 학교급식 식중독 제로 실천으로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투명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책무성을 강조했다.

또한 연일 폭염으로 이어지는 요즈음 대부분 학교는 방학에 들어갔지만 일부 고등학교에서는 보충수업으로 급식을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가열하지 않은 음식은 식단에서 가급적 배제하고 식재료 작업과정 및 조리 후 배식까지 보관 관리에 각별히 주의토록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달성교육지원청 이맹환 교육장은 “최근 타 시·도에서는 학교급식 식중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올해 대구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으므로 식중독 제로의 한 해, 부패없는 청렴한 한 해로 만들 수 있도록 좀 더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