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21일 토요일    단기 4350년 음력 9월2일(辛巳)
사회지방자치

광복절 경축행사 다채

기사전송 2017-08-13, 21:01:21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대구 내일 문예회관서 기념식
뮤지컬 ‘비 갠 하늘’ 일부 공연
동성로서 태극기 플래시몹도
대구시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애국지사,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군인, 학생 등 시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을 갖는다.

경축식은 기념사, 애국지사 기념품 전달, 권영진 시장의 경축사,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류규하 시의회 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경축식의 하이라이트인 축하공연으로는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비행사 권기옥과 그의 남편인 이상정 독립군 장군, 그리고 이상정 장군의 동생이자 대구를 대표하는 항일민족시인 이상화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비 갠 하늘’의 주요장면 4곡을 공연하는데 이 중 ‘야간 비행’곡 부분에서 배우들이 탑승한 비행기가 이륙하는 장면을 파격적으로 연출해 압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예술회관 로비에는 선열들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높이기 위해 ‘등록문화재 태극기’ 사진과 나라꽃 ‘무궁화’를 전시하며, 야외광장에서는 경축식 식후행사로 마련된 신명고등학교 학생 관악대의 신나는 관악연주를 만나 볼 수 있다.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에는 동구 신암선열공원에서 시장, 시의회 의장, 교육감, 지방경찰청장, 보훈단체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참배가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관과 동성로 상설무대에서는 대구국학원의 태극무 공연, 독립운동가 어록낭독, 태극기 플래시몹 등 행사가 진행된다. 정오에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애국지사, 보훈단체장, 광복회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광복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타종행사가 개최된다.

김종현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