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민원처리 만족도 높인다
인·허가 민원처리 만족도 높인다
  • 대구신문
  • 승인 2017.08.22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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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11개 부서 전략 보고회 실시
포항시가 인·허가 부서의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로 했다.

시는 지난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투자기업지원과를 비롯해 11개 주요 인허가 부서를 대상으로 ‘인·허가민원 시민만족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인접 시·군 및 전국 우수 시·군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민원 처리실태의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직접 접목해 시민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도시계획과의 발전사업 관련 개발행위시 전기사업 및 개발행위 허가 처리부서의 일원화 △건축과의 토지이용 관련 민원의 빠른 처리를 위한 도시계획위원회, 건축위원회 등 각종 인허가 관련 위원회의 사안별 통합 개최 △자치행정과의 인·허가민원 관련 불복구제 및 민원조정위원회 및 실무심의회 활성화 방안 등 시민들이 현실적으로 인·허가민원처리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13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논의과정에서 나타난 제도 및 절차상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 과감한 제도개선을 통한 적극적인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 의식변화를 유도하고, 각 부서간의 형식적인 협업이 아닌 실질적인 협업체계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포항=김기영기자 kimky@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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