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25일 토요일    단기 4350년 음력 10월8일(丙辰)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생각대로 작품 만들며 창의력·자신감 키워

기사전송 2017-09-13, 21:08:39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동성초, 고학년 20명 창작공예교실
협력과정 통해 사회성·협동심 강화
동성초-창작공예교실-2


대구 동성초등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복지지원 대상 학생을 중심으로 지난달 8일부터 30일까지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10회기 창작공예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창작공예교실은 공예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예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창작활동과 기능을 익히고 자아존중감 향상 및 창의력과 응용력의 기초를 마련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기획했다.

공예교실에 참여한 김OO(12)양은 가죽공예 도너츠 열쇠고리를 만들면서 “이 열쇠고리는 엄마한테 선물할거예요”라고 하며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여 바느질을 했다. 비즈목걸이 만들기의 경우 규칙에 맞추어 패턴을 기억하며 완성해 나가야하기 때문에 힘들었지만 재료를 더 받아 집에서 하나 더 만들어 친구에게 베풀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또 생밀반죽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고 직접오븐에 구워 먹는 쿠키 만들기는 창의력과 응용력을 마음껏 발휘해 독특한 작품을 창조했다. 강OO(11)군은 태극기 쿠키를 만들면서 “4괘에 대해 더 알게 됐으며 이 태극기는 먹지 말고 보관해야지!”라고 말하는 모습에서 나라사랑을 엿볼 수 있었다. 앞으로 공동작품인 과일요정액자 꾸미기를 통해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예정이다.

송인수 교장은 “만드는 과정의 즐거움과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기다림을 이해하면서 ‘빨리 빨리’가 아닌 ‘즐겁게, 천천히’ 즐기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