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22일 금요일    단기 4350년 음력 8월3일(壬子)
사회사회일반

계명-동아-한양대, 인문학 강의 상호교환

기사전송 2017-09-14, 21:34:27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오늘 3개大 동시간 첫 강의
올해 말까지 4차례 교류강의
2차년도 프로그램 공동추진도
계명대가 동아대, 한양대와 손잡고 인문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문학 강의 상호 교환제를 실시한다.

14일 계명대에 따르면 15일 3개 대학에서 인문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시에 첫 강의가 열린다.

계명대서는 한양대 이상욱 철학과 교수가 ‘인공지능 인문학, 기계지능의 낯설음을 중심으로’이란 주제로, 동아대서는 유원기 계명대 철학윤리학과 교수가 ‘아리스토텔레스, 행복을 말하다’, 한양대서는 박은경 동아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가 ‘타국살이 우리 문화재의 실태’를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들 3개 대학의 코어사업단(CORE,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이 주축이 된 인문학 교류 강의는 지난 8월 협약을 통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상호 교류하기로 하고,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 2차 년도 프로그램 공동 운영 △인문학강의 상호 교환제 공동 실시 △국제 교류 관련 업무 공동 추진 등을 약속했다.

계명대를 비롯한 3개 대학은 12월까지 4차례의 교류강의가 예정돼 있다.

이병로 계명대 코어사업단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인문학강의 상호 교환제는 3개 대학의 인문학 관련 교수들이 직접 학생들의 관심사를 주제로 강의함으로써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라며 “점차 전국의 코어사업단과 협력해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인문학 교류강의를 시작한 3개 대학은 인문학의 대내외적인 확산을 위해 2018년부터는 지역민들에게 강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남승현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