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20일 토요일    단기 4351년 음력 12월4일(壬子)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긍정의 씨앗 심어 ‘학생 행복’ 결실

기사전송 2018-01-10, 21:14:27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태전초, 칭찬·감사 등 인성교육 운영
대구시 행복학교 평가 우수학교 선정
태전초-행복교육2


대구 태전초등학교는 지난 2016학년도부터 현재까지 문화예술분야, 특히 국악·인성교육 중심으로 행복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태전초의 행복학교 운영 특색 프로그램으로는 국악교육, 칭찬·감사로 긍정을 배우는 인성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문화예술중심프로젝트수업, 학년별 국악협력수업, 진로체험프로그램, 기초학력향상 책임지도교육, 지역사회와 연계한 재능기부활동, 사제동행 아침 걷기 운동 등이 있다.

태전초등은 이런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삶 속에 참된 배움을 실천하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행복역량을 육성하는데 힘써오고 있다.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태전초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행복학교 운영 평가에서 행복학교 63개교 가운데 운영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게 됐다.

또한 태전초는 2017학년도 학교폭력예방 우수학교로 전반기, 후반기 모두 선정되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 소통과 공감이 기본이 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온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

태전초등 김윤일 교장은 “학생 수가 점차 자연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탄탄한 행복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외부에서도 찾아오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인호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