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22일 금요일    단기 4351년 음력 5월9일(乙酉)
사람들동정

대구시 ‘자랑스런 시민상’ 수상자 6명 선정

기사전송 2018-02-22, 21:28:30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신동학 국채보상사업회 대표 등
오늘 대구콘서트하우스서 시상
나눔운동후원 남성희 총장 특별상
신동학
신동학
우상현
우상현
이태원
이태원
김태근
김태근
남성희
남성희
김명희
김명희


대구시는 23일 오후 7시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시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시상식과 축하 음악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대구시는 매년 10월 8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자랑스러운 시민상을 수여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수상자의 영예를 드높이고 대구시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시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대구시민주간(2.21.~2.28.)에 축하 음악회와 함께 수여키로 했다.

대상 부문에 국채보상운동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이끌어 대구시민의 자긍심과 정체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신동학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상임대표가 수상하는 등 6명의 공로자에게 자랑스러운 시민상이 수여된다.

본상 지역사회개발 부문에는 국내 최초로 팔 이식 수술을 성공한 우상현 더블유병원장, 사회봉사 부문에는 백혈병·골수암 환자를 위해 헌혈증을 기증한 이태원 새댁식육점 대표, 선행·효행 부문에는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크고 작은 선행을 실천한 김태근 한방요리식당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특별상 부문에는 나눔 운동을 위한 후원프로그램의 다각화를 통한 지역복지 증진에 헌신한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총장과 저소득 장애인을 위해 헌신한 김명희 서구장애인여성봉사회장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 이후 부대행사로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 축하음악회인 대구시립합창단 기획연주 ‘천원의 행복콘서트’가 열린다. 이 콘서트에는 소프라노 이윤경, 첼로 김호정, 대구시립합창단, 디오오케스트라의 감미로운 연주로 수상 축하 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키고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