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27일 일요일    단기 4351년 음력 4월13일(己未)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경북대 사대부초, 한국형 학생 평가시스템 개발

기사전송 2018-03-11, 20:57:41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30명 교원 대상 IB 교육과정 워크숍
‘교사의 학생 평가권 존중’ 의견 모아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노력”
경대사대부설초-평가혁신


경북대사대부설초등학교는 지난 2월 26일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여부와 새로운 평가 시스템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지난달 12일부터 시작된 학교 설계형 VOICE 직무 연수(30시간)의 마지막 활동으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PYP(IB 초등과정) 도입에 대한 난상 토론과 한국형 초등 평가 혁신 시스템 개발을 위한 팀워크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4시간에 걸쳐 진행된 ‘공동 숙의’시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해 바람직한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평가 혁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숙의의 과정을 통해 교사의 학생 평가권을 존중하며, 학생의 배움과 성장에 기여하는 ‘2018 경사초 학생 평가 1.0’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경북대사대부설초 송승면 교장은 “공동 숙의의 날을 통해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키우는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고안하게 됐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통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여인호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