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22일 금요일    단기 4351년 음력 5월9일(乙酉)
경제경제일반

대구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기사전송 2018-05-21, 21:31:37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벤처전문 요즈마 과정 참여업체 모집
이스라엘 현지서 총 9개사 선발
아이템 등 특화 전담멘토 배정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벤처창업기업(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세계적 창업엑셀러레이터인 이스라엘 요즈마그룹과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 예비·초기 창업자, 일반인 등의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이템·시장·고객·마케팅에 특화된 전담 멘토와 함께 국내 및 이스라엘 현지에서 2단계로 진행한다. 우선 총 9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6주간에 걸쳐 역량강화 과정을 통해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기업 3개사를 뽑아 13주간 이스라엘 현지에서 투자유치 또는 성장 방향성을 도출할 수 있도록 멘토링 및 로드쇼 등을 진행한다.

이스라엘은 글로벌 벤처창업생태계를 갖춘 나라로 기업연구소, 벤처투자자, 나스닥 상장기업 등이 즐비하다. 또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이 대구를 방문해 대구시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벤처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작년부터 지역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영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요즈마그룹코리아 이원재 법인장은 “미국·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인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대구의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요즈마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김태운 창업진흥과장은 “이스라엘은 세계적 벤처창업국가로 이번 과정이 지역 스타트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요즈마그룹은 IT 및 바이오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어 지역의 무인이동체, 헬스케어 등의 스타트업과 좋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