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21일 토요일    단기 4351년 음력 6월9일(甲寅)
종합종합

강은희, 취임 전부터 공약추진 ‘잰걸음’

기사전송 2018-06-20, 22:13:18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인수위 없이 공약추진위 발족
취임식도 조례형식 조촐하게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자가 인수위 없이 공약추진위원회(이하 공약추진위)를 발족, 공약의 안정적 추진과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먼저 반영한다.

또 일선 학교와 행정기관의 자율성은 최대한 보장하되 만약 비리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현재보다 더욱 강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정부의 정책 중 학생들을 위하고 교육현장을 변화시킬수 있는 좋은 것들은 이념에 관계없이 대폭 수용해 나갈 계획이다.

강은희 당선자는 공약추진위의 활동이 학교 교육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최대한 실무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취임식도 시교육청 직원들만 참석해 직원조례 형식으로 조촐하게 치를 예정이다.

이에따라 김사철 전 상원고 교장을 공약추진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전현직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공약추진위를 꾸렸다. 또 지역 사회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원로, 교육 전문가, 지역사회 자문위원회를 함께 운영한다.

공약추진위는 미래교육과 학교자율 분야를 중핵으로 삼아 ‘미래교육 추진위원회’와 ‘학교자율 추진위원회’를 두고 산하에 해당 실무 분과로 구성된 공약추진실무단을 운영한다. 실무단은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강은희의 다품교육’ 5대 공약을 체계화하여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는 실무를 맡는다.

교육격차 문제는 학생 간, 계층 간, 지역 간의 격차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한 교육격차를 풀어낼 수 있도록 모든 분과에서 지혜를 모아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