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는 북유럽 스웨덴에서 탄생한 자사의 특성을 살려 아름다우면서 실용적인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Designed Around You’를 더한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을 출시했다.
V40은 전 모델의 실내등을 모두 반사조명을 사용해 눈부심에 따른 눈의 피로를 덜어 주고, 센터 스택에 있는 모든 버튼을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큼직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해 안전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내부가 좁은 해치백임에도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앞좌석과 뒷좌석의 숨은 공간을 활용해 스마트폰 스토리지를 마련했고, 글로브 박스안의 쿨링시스템을 탑재해 차내에서도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자투리 공간 하나 남기지 않고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자연과 환경을 아끼는 특성을 반영해 3가지 모드로 변경 가능한 ‘액티브 TFT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함께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생기는 제동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배터리 충전에 사용해 2~3% 연료소비 절감효과 및 연비 향상,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친환경 기술 등이 대거 탑재됐다.
볼보자동차는 앞으로도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Designed Around You’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발전·접목시켜 탑승자에게 최척화된 차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