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관계·부서간 협업 극대화 경쟁우위 확보 전략
대구은행이 개인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대고객 관계 및 부서간 업무협업 극대화를 통한 영업점 성과향상 및 시중은행과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13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종료된 정보계시스템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CRM(고객관계관리) 전략과제 수행,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등 전사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로드맵인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컨설팅 결과에 따라 마케팅혁신팀을 신설한 상태다
국내 은행권 수익이 전년대비 ‘반토막’ 나는 등 수익성 악화와 함께 갈수록 치열해지는 은행간 영업경쟁에 따른 경영개선 전략의 일환으로, 정보활용 극대화를 통한 대고객 마케팅 역량 강화와 부서 및 영업점간 업무협업으로 이를 돌파하겠다는 의미로 여겨진다.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는 ‘마케팅·CRM 전략과제 수행’ 및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부문으로 나눠 추진될 예정이며, 정보제공 요청서를 이달 중 발송하고 연말까지 업체를 선정해 20개월 일정으로 추진한다. 마케팅·CRM 전략과제 수행 부문은 △분석모델기반 고객군 관리전략 △멀티채널 고객경험관리 고도화 등 7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각종 모형개발과 실시간 마케팅 수행 등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부문은 △CRM시스템 고도화 △정보계 포털시스템 구축 △EDW(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 재구축 △빅데이터 구축 △기술 아키텍처·데이터 전략체계 수립 등 5개 영역으로 진행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13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종료된 정보계시스템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CRM(고객관계관리) 전략과제 수행,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등 전사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로드맵인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컨설팅 결과에 따라 마케팅혁신팀을 신설한 상태다
국내 은행권 수익이 전년대비 ‘반토막’ 나는 등 수익성 악화와 함께 갈수록 치열해지는 은행간 영업경쟁에 따른 경영개선 전략의 일환으로, 정보활용 극대화를 통한 대고객 마케팅 역량 강화와 부서 및 영업점간 업무협업으로 이를 돌파하겠다는 의미로 여겨진다.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는 ‘마케팅·CRM 전략과제 수행’ 및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부문으로 나눠 추진될 예정이며, 정보제공 요청서를 이달 중 발송하고 연말까지 업체를 선정해 20개월 일정으로 추진한다. 마케팅·CRM 전략과제 수행 부문은 △분석모델기반 고객군 관리전략 △멀티채널 고객경험관리 고도화 등 7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각종 모형개발과 실시간 마케팅 수행 등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부문은 △CRM시스템 고도화 △정보계 포털시스템 구축 △EDW(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 재구축 △빅데이터 구축 △기술 아키텍처·데이터 전략체계 수립 등 5개 영역으로 진행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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