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어르신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 이종훈
  • 승인 2013.10.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경북도, 7일부터
대구시와 경북도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오는 7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무료예방 접종을 실시한다.

대구시 무료예방접종 대상자는 19만 1천여 명으로 65세 이상 어르신, 15세 이상 장애 1~2급,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조류인플루엔자 대응요원 등이며 주민등록증, 장애인증을 가지고 지역별 해당 날짜에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경북도의 대상자는 45만명으로 무료접종 시작 초기에 몰리는 혼잡을 막기 위해 지역별로 분산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접종대상자와 접종일정은 시·군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에 접종 전에 거주지 보건소에 확인 후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 한다.

한편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는 12월에서 다음해 4월까지이며, 예방접종 효과 지속기간은 6개월 정도로 접종권장 시기는 10~12월이다.

건강한 상태에서 예방접종 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예진 때 건강상태와 평소 앓고 있는 만성질환을 의료진에게 꼭 알려야 한다.

또 예방접종 후에는 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여부를 관찰한 후 귀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들은 쌀쌀한 날씨에 오랜시간 서서 대기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며, 접종당일 따뜻한 옷을 입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최연청·이종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