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정책홍보 명목 거액 광고집행
안행부, 정책홍보 명목 거액 광고집행
  • 장원규
  • 승인 2013.11.17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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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장관 인터뷰한 언론사 9곳
인터넷 배너광고 9천만원 줘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가 정책홍보 기획기사 지원명목으로 특정 지방언론사에 대해 거액의 광고비를 집행한 것으로 드러나 말썽이 일고 있다.

이는 지난 5월 유정복 장관이 인터뷰를 한 특정 언론사(지방 9개사)에게 정책홍보 기획기사 명목으로 예산을 지원하기로 하고, 최근 9개사에 대해 총 9천만원을 집행 중인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광고 내용은 안행부 주최로 하는 ‘안전행정부와 함께하는 자전거 안전 UCC 및 웹툰’ 공모로, 광고기간은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약 40일간이다.

안행부는 특정 언론사에 대한 광고집행 과정에서 차후 형평성이 문제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노출도가 신문지면 보다 상대적으로 약한 인터넷에 올렸다. 또 인터넷 배너광고의 크기나 화면 배치 등을 감안할 때 일반적으로 200만~300만원 정도의 광고비에 불과한데도 최고 5배에 가까운 1천만원을 주고 광고를 집행중인 것으로 확인돼 무원칙한 편법 예산 집행이라는 지적과 함께 빈축을 샀다.

이에 대해 안행부 관계자는 “안이한 판단의 실수로 이같은 일이 발생돼 심히 유감”이라며 “정책홍보 기획기사 지원명목으로 광고를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대변인실에서는 “누락된 청와대 출입사(27개사)에 대해 이달 중으로 광고를 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원규기자 jwg@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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