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이동식 영업지원 서비스’ 전담팀 운영
대구銀 ‘이동식 영업지원 서비스’ 전담팀 운영
  • 강선일
  • 승인 2013.11.26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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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개설·체크카드 발급·금융상담 등 제공
포터블DGB
대구은행의 찾아가는 현장은행 ‘포터블 DGB’ 전담팀의 업무모습. 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이 대 고객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이동식 영업지원 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한다.

대구은행은 고객들의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은행인 ‘포터블 DGB(이동식 영업지원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포터블 DGB는 은행 영업시간에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 및 영업점이 없는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동형 영업지원 단말기를 이용해 각종 조회는 물론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전자금융 등의 업무와 함께 전문적 금융상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포터블 DGB 전담팀은 책임자·행원·경비원 등 3명의 직원이 대구은행 인재상인 ‘섬김·열정·정직’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새로미’와 ‘아로미’ 유니폼을 입고, DGB의 고객섬김 문화를 전파하며 금융편의를 제공하는 영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2008년부터 이동식 점포차량인 ‘모바일 뱅크’도 운영중이다. 모바일뱅크는 16t 트럭을 개조한 차량에 상담창구와 자동화기기 등 최신 금융시설과 자체 발전설비, 위성 송수신 장비, 대형 LED전광판 등의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영업점 사각지대 정기 운영, 지자체 관련 행사지원, 명절 특별금융서비스 및 하계 해수욕장 금융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기다리던 은행에서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은행으로의 서비스를 재정립해 나가겠다”면서 “모든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대구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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