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민원행정 ‘최우수기관’
수성구청, 민원행정 ‘최우수기관’
  • 김주오
  • 승인 2013.11.28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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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종합평가서 높은 점수…2년 연속 선정
대구 수성구청이 2013년 대구시 민원행정 추진상황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가 8개 구·군의 민원행정 추진상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내년 2~5월 진행되는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실시됐다.

대구시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각 구·군별 민원행정 추진상황을 기준으로 △민원처리 신속성 △거부 처분된 민원에 대한 이의신청 고지율 △민원24 온라인 신청률 및 증가율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민원서비스 개선 등 5개 항목을 평가했다.

수성구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처리 단축률 51.9%, 민원24 온라인 신청률 54.4%,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90%이상, 민원제도 개선 발굴 80건 이상 등 5개 항목 모두 타 구·군에 비해 탁월한 점수를 받았다.

수성구는 올해 초 민원처리 단축률 목표관리제 도입을 통해 부서장의 관심을 높이고 민원처리 단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 민원24 전용창구 설치, 전 직원 민원24 회원가입, 홈페이지·소식지·SNS를 통한 홍보, 교육 시 홍보영상 방영 등을 통해 민원24 온라인 신청률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해 안전행정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정부합동평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주오기자 kim-yn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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