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메뉴얼 고도화 시스템 구축
김천시는 12일 직원 간 업무지식 공유·소통으로 행정 효율을 높이고 창조행정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업무메뉴얼 고도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업무메뉴얼 고도화 시스템’은 직원인사이동에 따른 새로운 업무 파악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업무적응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대안으로 마련됐다.
전임자의 업무지식·경험 등이 업무메뉴얼 작성을 통해 후임자에게 인수인계돼 업무적응 속도를 높이고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키 위한 특별시책이다.
시는 지난달 업무메뉴얼 작성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달 내 업무별 특수성 및 여건에 따른 지식공유 실태 진단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또 전 직원에 대한 의식교육과 추진실무자 교육을 시작으로 다음달부터 3개월간 업무메뉴얼 작성에 돌입해 오는 8월 최종 결과물을 전산화할 방침이다.
김천=안상수기자 ass1920@idaegu.co.kr
‘업무메뉴얼 고도화 시스템’은 직원인사이동에 따른 새로운 업무 파악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업무적응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대안으로 마련됐다.
전임자의 업무지식·경험 등이 업무메뉴얼 작성을 통해 후임자에게 인수인계돼 업무적응 속도를 높이고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키 위한 특별시책이다.
시는 지난달 업무메뉴얼 작성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달 내 업무별 특수성 및 여건에 따른 지식공유 실태 진단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또 전 직원에 대한 의식교육과 추진실무자 교육을 시작으로 다음달부터 3개월간 업무메뉴얼 작성에 돌입해 오는 8월 최종 결과물을 전산화할 방침이다.
김천=안상수기자 ass1920@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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