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내달 ‘문화캠프·디자이너 양성교육’
패션연, 내달 ‘문화캠프·디자이너 양성교육’
  • 김정석
  • 승인 2014.06.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일반인 대상 실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패션문화캠프’와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교육’이 다음달 실시된다.

올해 4회째를 맞은 ‘패션문화캠프’는 평소 패션에 관심이 있지만 직접 접할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과 일반인들에게 패션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패션문화캠프에서는 일상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패션스타일링 수업을 시작으로 패션소품 만들기, 나만의 운동화 및 가방 만들기, 패션 디자이너 및 전문가 초청 특강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다음달 9일부터 11일, 16일부터 18일, 23일부터 25일 모두 3차례에 걸쳐 하루 4시간씩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이메일(LCW@krifi.re.kr)로 신청 가능하다.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교육’은 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텍스타일 디자인 실무교육, 디자인 개발, 디자인 관련 특강, 패션 관련 박람회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완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 교육생은 파리 인디고 전시 참가의 기회가 주어지며, 해당 교육의 디자인 개발 결과물을 전시하고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다음달 1일부터 3개월에 걸쳐 하루 7시간씩 집중 교육으로 진행되며, 10월 한 달간은 업체 인턴십 과정을 거치게 된다. 교육생 모집은 총 15명으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및 우편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www.krif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석기자 kjs@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