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복 입고 비행기 조종”…대구과학관 항공체험전
“조종복 입고 비행기 조종”…대구과학관 항공체험전
  • 강선일
  • 승인 2014.07.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항공우주과학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항공우주과학체험전’을 8월5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체험전은 항공기를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오감만족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비롯 모형항공기 경진대회 및 전시회, 항공우주과학 특강으로 구성된다.

오감만족 체험교육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모형비행체 체험, 에어로켓 발사 체험, 열기구 비행 원리 체험, 조종사 체험 등이 있으며, 관람객이 직접 조종복을 입어보고 비행시뮬레이션 장치에 앉아 비행기를 조종하며 항공과학을 몸으로 익힐 수 있다.

특히 8월9일 열리는 모형항공기 경진대회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과학관에서 제공하는 페이퍼글라이더를 당일 직접 조립해 날리는 방식으로 사전접수한 100가족과 현장신청 50가족이 참여하게 된다. 가족은 초등생 1명 이상이 포함돼야 하며, 참가비는 3천원이다.

이밖에 매일 2회씩 한국항공소년단 대구경북연맹 김상문 사무국장의 항공우주과학 특강과 항공기 변천사와 구조, 비행과 자이로의 원리, 코리올리 효과 등을 배울 수 있는 모형항공기 전시회도 열린다. 상세내용은 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신원 대구과학관장은 “이번 체험전은 최초의 동력 비행기인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부터 우주왕복선까지 다양한 항공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조종사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