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성공 위해 최선 다할 것”
“아시안게임 성공 위해 최선 다할 것”
  • 승인 2014.09.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바흐 IOC위원장 접견…평창올림픽 논의
IOC위원장과환담하는박대통령1
박근혜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토머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접견, 환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접견하고 아시안게임 성공개최 지원을 약속했다.

바흐 위원장 요청으로 이뤄진 이날 접견에서 박 대통령은 “인천 아시안게임은 45개국 회원들이 전부 참여하는 대회라서 더욱 뜻깊게 생각하는바”라며 “아시안게임이 안전하고 성공한 대회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바흐 위원장은 아시안게임 개막식과 관련, “저희로서는 아름다운 한국에서 2018년에 펼쳐질 더욱더 큰 행사(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해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과 바흐 위원장은 접견에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 상황과 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바흐 위원장은 지난해 11월21일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국 정상에 대한 예방 차원으로 청와대를 방문했다.

이날 접견에는 IOC 측에서 구닐라 린드버그 평창동계올림픽 조정위원장, 크리스토프 두비 올림픽 수석국장이, 우리 측에서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조양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참석했다.

장원규기자 jwg@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