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협 ‘상호금융 고객만족대상’ 8연패
대구농협 ‘상호금융 고객만족대상’ 8연패
  • 강선일
  • 승인 2014.12.18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 대구지역본부(이하 대구농협)가 8년 연속 농협중앙회의 ‘상호금융 고객만족대상’에서 시지역본부 1위를 달성했다.

18일 대구농협에 따르면 상호금융 고객만족 대상은 7대 특·광역시 지역본부를 대상으로 한 평가로 8연패는 보기드문 진기록이다. 대구농협은 2007년부터 작년까지 7연패를 달성한데 이어 올해도 연간 평가에서 평균점수 95점의 우수한 성적으로 8연패를 달성했다.

특히 올해 연간 4회에 걸친 평가과정 중 1회 결과가 조금 부진해 8연패 달성이 어려울 것이란 전망에도 지역본부와 지역농협간 ‘고객만족 없이는 지속성장이 어렵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매월 열리는 조합운영협의회 및 각종 회의시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한 공통된 인식을 공유하며 함께 노력해 결실을 맺었다.

농협 친절서비스 컨설팅 평가는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상담과 관찰, 전화친절도 등의 다양한 항목으로 이뤄지며 가장 친절한 S등급부터 D등급까지 고객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평가가 이뤄진다.

김진득 대구농협 본부장은 “고객만족대상 8연패 성과는 지역본부와 지역농협이 고객만족의 중요성에 대해 같은 목표를 갖고 함께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도경영 및 가치경영 실현을 위해 협동조합 구심체로서 역할에 더욱 충실하고, 농업인 및 고객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강선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