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물포럼축제 성공에 힘 보태겠다”
“세계물포럼축제 성공에 힘 보태겠다”
  • 이창재
  • 승인 2015.03.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시·구·군 여성의원
물산업 육성 세미나 개최
정순천(사진) 대구시의회 부의장은 지난 27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시 시·구·군 여성의원들과 함께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공과 지역 물산업육성 마인드 함양을 위한 세미나를 펼쳤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 여성의원들이 제7차 세계물포럼을 바로 이해하고 세계물포럼과 연계한 지역 물산업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대구시 세계물포럼지원단 총괄팀장의 세계물포럼 추진상황에 관한 설명을 시작으로 동영상 상영, 토론 등이 이어졌다.

이날 정순천 부의장은 “물산업이 21세기 블루골드(Blue Gold)로 주목받으면서 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자치단체와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현실에 물분야 올림픽이라 불리는 세계물포럼을 개최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그러나 세계물포럼이 단지 성공적인 국제 행사로 끝나서는 유치한 의의가 없으며, 이를 계기로 대구를 세계적인 물 산업의 메카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면서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의원들과 함께 앞으로 대구를 먹여 살릴 새로운 먹거리가 될 물산업 발전에 서로 힘을 합치고 의정활동에 더욱 전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부의장은 특히 “세계물포럼 추진상황을 살펴보니 반드시 성공할 수 있으리란 확신이 든다. 저도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홍보에 더욱 열정을 가지고 전념하겠으며, 더 나아가 대구가 명실상부한 물의 도시로 거듭나는데 보탬이 되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이창재기자

kingcj123@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