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축제활성화 위해 간담회 가져
지역별 축제활성화 위해 간담회 가져
  • 이창재
  • 승인 2015.03.3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선진화추진 특위
대구시의회축제선진화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임인환)가 대구시와 중구의 축제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1일 시의회 3층에서 펼친다.

축제선진화추진특위는 그동안 토론회, 주요축제에 대한 업무보고 등 특위의 활동계획과 방향설정에 중점을 뒀다면 이날 자리는 지역별로 간담회를 개최해 구·군의 주요 축제에 대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시와의 축제 연계방안을 고민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다.

이날 간담회는 한전기 문화재단 사무처장이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 대해 종합발표 후, 정인수 (사)달성문화선양회회장이 ‘동성로축제’, 황해범 패션쥬얼리특구 상인회장이 ‘패션쥬얼리축제’에 대해 각각 축제 현안보고를 하고,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는 축제활성화 및 대구시와 중구의 축제연계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임인환 특위 위원장은 “지역축제의 연계를 통해 축제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선진화추진 특위에서는 대구시의 주요 축제 6개(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구치맥페스티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평가단을 운영해 축제 개최 전 계획부터 전 과정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이창재기자 kingcj123@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