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식서비스 사업 확대
대구시, 지식서비스 사업 확대
  • 강선일
  • 승인 2015.07.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노보텔서 설명회
8월 3~7일 참여기업 접수
대구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올해 지역 주력산업 육성사업으로 추진중인 ‘스마트 지식서비스 품질역량 강화사업’의 참여기업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22일 오후 2시 대구 노보텔에서 연다.

스마트 지식서비스산업은 공공 및 민간에서 창출되는 정형·비정형의 데이터 수집·처리·전송·활용 확대를 위해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콘텐츠 기술을 통해 창의융합형 지식서비스 제공으로 삶의 질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촉진하는 산업을 일컫는다.

이번 사업은 2013년부터 추진된 데이터기반 지식서비스 기업지원사업의 후속사업으로 산업부와 대구시가 지원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이 주관하며 대구테크노파크가 참여해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 지식서비스산업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이용한 신규 서비스 발굴·기획, 데이터 처리·분석 기술교육, 사업화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사업 영역 재편·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총사업비 22억원(국비 20억원, 시비 2억원)으로 2016년 4월까지 추진된다.

이날 설명회는 기업지원 내용,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접수방법 등에 대해 관련기업 관계자에게 직접 홍보하고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은 대구에 사무실이나 연구소를 둔 중소기업이며, 지원 유형은 글로벌 제품화 지원(사업화), 퀀텀점프업 지원(기술지원+사업화), 품질고도화 지원(기술지원) 3개 분야, 16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원기업은 총 90여개사에 달한다. 사업공고는 8월7일까지며, 신청접수는 8월3∼7일까지 DIP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