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통해 문제 해결력 키우고 우정 다지고
게임 통해 문제 해결력 키우고 우정 다지고
  • 승인 2015.09.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전초, 보드게임 테라피
죽전초등(보드게임테라피)
대구 죽전초등학교는 지난달 17일부터 21일까지 고학년을 대상으로 4명씩 2팀을 만들어 자아성장 이야기를 주제로 보드게임 테라피 프로그램을 하루에 2회기씩 진행하여 5일간 10회기를 실시한다.

학생들 간의 좋은 의사소통 도구로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함께 플레이하는 과정 속에 친밀감을 형성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혀 교우간의 갈등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적 도구로써의 보드게임을 활용한 놀이교육을 통해 학업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학습동기를 고취시키는 긍정적 역할을 함으로써 만족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보드게임에 일정한 규칙을 정하고 게임에 이기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친구들과 소통 할 수 있다는 것과 이겼다고 너무 좋아 할 것도, 게임에 졌다고 해서 소심할 것도 아니라는 것을 보드게임 테라피를 통해 정정당당한 게임을 배울 수 있다. 게임 중에 학생들의 특성들이 잘 나타나며 친구들과 사소한 갈등이 생길 수 있지만 보드게임 전문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자기이해와 타인의 이해를 배우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게 된다.

6학년 한 학생은 “보드게임 집중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아쉽다”고 말했다.

박성호 교장은 “성적에 의한 평가가 아닌 놀이 속에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보드게임 테라피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많이 참여 수 있도록 권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