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상상력, 콘텐츠로 태어난다
기발한 상상력, 콘텐츠로 태어난다
  • 강선일
  • 승인 2015.09.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자·스타트업 기업 발굴…‘콘텐츠리그’ 개최
내달 8일까지 참가신청…선발팀에 상금 등 혜택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콘텐츠리그’가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및 대구시 주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리그는 지역의 비교우위 산업분야를 기반으로 순수예술과 첨단기술을 연계한 창의적 콘텐츠 창작을 장려하고, 문화콘텐츠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5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dgck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10월8일까지 이메일(syw@dip.or.kr)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현재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생활융합형 제품 및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웨어러블, 스마트의류 등 융합패션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 △웹툰, 1인미디어, 스마트폰 영화, 공연 등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아이디어 △드론, RC카, 전기자전거 등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 된 키덜트 아이디어 등 4개 분야로 나눠 모집공고를 하고 있다.

참가 접수자는 예선(서류 및 PT), 프리리그(국내멘토링 및 세미나), 본선(PT)을 통해 총 20여개팀을 선발해 콘텐츠리그 참가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리그(20개팀)-스타트업리그(10개팀) 등 3개월의 대장정을 거쳐 ‘킹 오브 콘텐츠(KING OF CONTENTS)’를 통해 최종 우수팀(5개팀)을 선정한다. 리그 참가팀에게는 국내 현장멘토링을 통해 메이저기업, 우수 스타트업 견학 등 다양한 특전과 함께 전문가 특강을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 아이디어 활동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콘텐츠리그를 거쳐 스타트업리그에 선발되는 10개팀은 아이디어 활동금 200만원, 국외현장멘토링(미주) 등 보다 풍성한 지원을 받게 되며, 최종 우수팀(5개팀) 전원에게 국외(유럽) 멘토링을 지원하고 대상 1개팀에게는 창업지원금 3천만원을 비롯 금상 1팀, 은상 1팀에게 각 2천만원과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스타트업 창업기관 등과의 연계를 통한 입주지원 등의 특전과 함께 DIP의 기업지원 사업신청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사후지원도 함께 할 방침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상상력이 창작·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의적 콘텐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문화콘텐츠분야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창작자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콘텐츠리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