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멋대로 대구로드’ 대한민국 SNS 대상
대구시 ‘제멋대로 대구로드’ 대한민국 SNS 대상
  • 강선일
  • 승인 2015.10.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중심 콘텐츠 호평
대구시의 관광 SNS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SNS대상’에서 비영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SNS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지수를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대회다.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지난해 제4회 대한민국SNS대상에서 공공기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도 관광마케팅부문 대상을 받아 쉽고 재미있는 관광콘텐츠와 일방적 홍보가 아닌 신뢰도 있는 정보제공으로 최고의 SNS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20~30대를 주요 타깃으로 젊은층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소통중심의 콘텐츠 제공은 물론 숨은 관광자원 발굴을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50명의 대학생 기자단 운영을 통해 대구의 볼거리 가득한 관광지와 이색 데이트코스 및 숨은 맛집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또 여행코스, 숙박정보, 맛집 등 대구관광의 종합 정보채널 역할을 하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현장 중계차 역할을 하는 국문 페이스북과 외국인들의 문의에 응대 역할을 하는 영문 페이스북, 가고 싶은 대구를 알리기 위한 사진 앨범의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별 역할에 따른 연계 전략과 콘텐츠 확산으로 네티즌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구관광 SNS는 △국문 블로그(http://blog.naver.com/daeguvisit) △국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aegutour) △영문 블로그(http://visitdaegu2011.blogspot.kr) △영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aeguTravel) 등이 있다.

대구시 박동신 관광과장은 “홍보·마케팅에서 SNS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만큼 일방적 홍보에서 벗어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SNS 소통지수를 더욱 높여 ‘가고 싶은 대구, 보고 싶은 대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