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중독 상담사 꿈 이루세요"
"인터넷중독 상담사 꿈 이루세요"
  • 강선일
  • 승인 2016.04.18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5월 28일 필기시험

20일까지 원서접수
국정보화진흥원(NIA)은 5월28일 ‘제3회 인터넷중독 전문상담사’ 자격검정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응시원서는 20일까지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http://www.iapc.or.kr)에서 접수하고, 응시자격과 시험출제 분야 등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자격검정은 필기, 서류, 면접, 연수 등 4단계며, 필기 및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필기는 △인터넷중독의 이해 △인터넷중독의 진단과 평가 △인터넷중독 상담기법 △상담의 이론과 실제 △인터넷중독의 정책과 법 등 5과목이며, 이후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등 이론 및 실습교육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특히 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자는 NIA에서 수행하는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강사와 가정방문상담사 등 위촉강사 및 위촉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병조 NIA 원장은 “인터넷·스마트폰의 과의존 문제 해결을 위해선 우수 전문인력이 절실히 필요하며, 이를 위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IA는 2014년부터 작년까지 2차례에 걸쳐 총 153명의 전문상담사를 배출하며 정보화 역기능 해소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인력 배출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1·2회 자격검정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상담사들은 17개 시·도의 스마트쉼센터에서 추진하는 가정방문상담 및 예방교육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