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참 좋다’ 도시브랜드 콘텐츠 제작
‘대구 참 좋다’ 도시브랜드 콘텐츠 제작
  • 강선일
  • 승인 2016.05.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소·음식·역사 등 소개
다양한 매력 감성적 전달
대구인포그래픽콘텐츠
‘대구 참 좋다!’ 콘텐츠 중 인포그래픽 20선에 포함된 숫자로 읽는 대구.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대구의 매력과 정체성을 뒷받침하는 통합적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의 브랜드 자원을 발굴해 스토리텔링 30선 및 인포그래픽 20선으로 제작한 ‘대구 참 좋다(Daegu So Good)!’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는 대구의 도시환경을 비롯해 명소·음식·산업·사람·정신·역사 등에 걸친 폭넓은 소재로 총 180장에 달하는 내용을 담은 대구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스토리텔링은 팔공산, 모노레일, 신천, 서문시장 등 대구의 정체성을 이루는 30개 자원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표현했다. 가족과 사람간의 휴먼 스토리를 담은 이미지 광고 형태의 스토리텔링에 더해 깊이있는 내용의 콘텐츠도 덧붙여 다양한 매력을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인포그래픽은 대구의 일반정보와 환경·거리·역사 등 핵심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표현했다.

대구시는 이번 콘텐츠들을 광고 및 홍보물, 도시시설물 등에 폭넓게 적용하고, 순회 전시회 및 온라인, SNS채널을 통해 본격 확산할 계획이다. ‘대구 참 좋다!’ 콘텐츠는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고, 상업적 목적이 아니면 문의 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대구시 박광용 도시브랜드담당관은 “대구의 매력을 종합한 이번 콘텐츠를 통해 대구가 국민들에게 새롭게 비춰지고 시민들도 대구의 매력을 다시 생각할 수 있길 바란다”며 “콘텐츠들을 ‘원소스 멀티유즈(OSMU)’ 전략을 통해 널리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