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규·조현일 경북도의원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
홍진규·조현일 경북도의원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
  • 김상만
  • 승인 2016.06.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진규_군위
홍진규 의원
조현일경산3
조현일 의원
경북도의회 홍진규(군위)·조현일(경산) 의원이 20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주관, ‘2016 지구촌희망펜상’ 시상식에서 ‘2016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의 200여 지역신문이 세계 각국의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줌으로써 인류 안정과 개발에 크게 공헌한 사람에게 전체 10개 분야의 대상자를 엄선, 시상하고 있으며 제1회 대상 수상자는 이희호 여사, 고 이태석 신부 등이다.

10개 분야 중 의정대상은 올해 신설된 분야로 경북도의회 홍 의원과 조 의원 등 전국 광역·기초의원 12명이 수상했다.

홍 의원은 도의회 운영위원장,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사무총장과 정책위원장, 새누리당 경북도당의원협의회 원내대표 등을 역임하면서 열정적으로 수행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조현일 의원은 경산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청록장학회 및 경산맥심회 회장, 경산 라이온스클럽 회장을 맡아 장학금 기탁,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초선으로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의회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이 뽑은 ‘2015 BEST 경북도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홍 의원과 조 의원은 “더욱 열심히 일하고 더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한편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주민을 돕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뛰겠다”고 말했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