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IT·K-POP의 콜라보
패션과 IT·K-POP의 콜라보
  • 김지홍
  • 승인 2016.07.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 대구 수성못서
국제패션문화마켓 개최
사단법인 한국패션문화산업진흥원(이하 KFID)은 오는 10월 1일부터 사흘 동안 대구 수성못 일대에서 한류트렌드 융합형 패션 문화 행사인 ‘2016 대구국제패션문화마켓’을 연다고 3일 밝혔다. 한류 트렌드와 섬유·패션 산업이 연계된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구국제패션문화마켓은 국내 섬유 산업과 패션 산업 간의 협력을 통해 해외 진출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장이 된다.

산업통상자원부의 ‘K-패션토탈비즈니스활성화사업’ 내 글로벌 문화융합형 소비채널 구축 사업 중 하나다.

행사는 K-패션토탈비즈니스활성화사업에 선정된 36곳 중소 패션기업과 신진 디자이너들이 중심으로 K-패션관과 B2B2C(기업 간 거래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를 결합한 형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의류 외에도 선글라스, 스카프 등 패션 악세사리 브랜드 업체도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패션 인사에서부터 K-POP 스타, 유명 모델 등이 한자리에 모여 ‘K-POP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를 펼친다.

IT 산업의 기술과 패션을 융합한 ‘IT융합패션쇼’와 참여 기업과 디자이너 간 협업을 통한 ‘소재+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등 다양한 컨셉의 패션쇼도 열릴 예정이다.

KFID는 행사 첫 날부터 중국의 최대 명절인 국경절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을 타겟으로 한 관광프로그램 및 쇼핑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참여 기업의 B2C 판매 활성화와 해외관광객 유치, 관광 소비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권오준 KFID 총괄책임자는 “이 행사가 국제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서 패션과 모델, 문화 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홍기자 kjh@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