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무대로 뻗어가는 대구産 뮤지컬·연극
더 큰 무대로 뻗어가는 대구産 뮤지컬·연극
  • 남승렬
  • 승인 2016.07.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뮤지컬 ‘비 갠 하늘’

中 선양시서 초청 공연
/news/photo/first/201607/img_202698_1.jpg"뮤지컬
대구시립극단은 오는 20~21일 중국 선양시 조선족문화예술관에서 뮤지컬 ‘비 갠 하늘’을 공연한다. 사진은 공연 모습. 대구시립극단 제공
한국 최초의 여성비행사이자 독립운동가인 권기옥의 꿈과 생애를 다룬 대구산(産) 창작뮤지컬 ‘비 갠 하늘’이 중국에 초청돼 공연된다.

대구시립극단은 오는 20~21일 중국 선양시 조선족문화예술관에서 뮤지컬 비 갠 하늘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선양 조선족문화예술관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대구와 선양, 두 도시의 우호관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국은 우리 독립운동사와 권기옥 개인적 삶과도 인연이 깊어 이번 공연의 의미는 남다르다. 중국은 상해 임시정부 등 조선의 독립운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함께 힘을 모아 일본 제국주의를 물리친 역사를 가진 국가다. 권기옥은 중국 운남육군항공학교에서 비행조종술을 배워 한국과 중국 최초의 여성비행사가 됐다.

대구시립극단이 올해 3월 제작, 초연한 비 갠 하늘은 암울했던 일제강점기, 조국독립에 대한 열망으로 그 당시 남자도 힘든 전투기 조종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 역경을 딛고 마침내 꿈을 이룬 권기옥의 파란만장한 삶을 보여준다.

남승렬기자 pdnamsy@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