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여성리더 글로벌 역량 기른다
도내 여성리더 글로벌 역량 기른다
  • 황인옥
  • 승인 2016.08.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글로벌 인재아카데미 운영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김윤순)은 17일 경주 The-K 호텔 본관1층 해금홀에서 ‘제1기 경북여성 글로벌 인재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도내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리더 50여명을 대상으로 1일차 교육에 이어 9월 21일과 10월 19일까지 매달 3째주 수요일에 1일 2강좌씩, 총 6강 운영한다.

강의는 ‘경북여성, 행복&희망 더(+)하기’라는 주제로, 경상북도의 도정목표인 일류(세계로 향하는 경북), 행복(생활이 넉넉한 경북), 희망(미래를 준비하는 경북)에 부합하도록 ‘경북여성, 세계를 움직이다’, ’경북여성, 나눔을 실천하다‘, ’경북여성, 미래를 준비하다‘를 소주제로 설정하고 각 주제에 맞게 다음과 같은 세부 내용으로 진행된다.

1일차 강의는 ‘세상을 바꾼 여성리더십(김행 전 한국양평성평등진흥원장)’, ‘자기성장을 위한 셀프리더십(김효성 매일경제 명상가)’을, 2일차는 ‘나눔을 통한 행복한 삶(이복실 전 여성가족부차관)’과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홍철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을, 3일차는 ‘함께 사는 삶과 여성리더십(허은영 한국자산공사 상임이사)’, ‘초고령사회, 나이듦에 대하여(이순자 경주대학교 총장)’ 등 글로벌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김윤순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개인적 역량과 사회적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인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