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주최 토론회
“한국은 초기 단계 시장
규제 개선 보완 등 필요”
“한국은 초기 단계 시장
규제 개선 보완 등 필요”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규제를 완화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신한대 자동차공학과 하성용 교수는 23일 전경련 주최로 전남 영암튜닝연구지원센터에서 열린 튜닝산업과 관련한 토론회에서 주제발표를 통해 “튜닝시장의 규모가 큰 미국, 독일 등 선진 자동차 강국들의 공통적인 특성은 튜닝을 폭넓게 허용하지만 우리나라는 엄격한 튜닝과 튜닝문화 인프라가 열악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교수는 “튜닝문화 대중성 확보를 통해 튜닝시장이 확장되고 튜닝부품, 튜닝전문 업체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된다”며 “우리나라 2014년 기준 튜닝산업은 1조2천억원 규모로 질서와 체계가 잡히지 않은 초기 단계 시장”이라고 지적했다. 하 교수는 튜닝사업 활성화를 위해 합리적 튜닝규제를 개선 보완하고 튜닝산업 지원제도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교수는 △자동차관리법 개정 △합리적·최소한의 규제 △튜닝승인 절차 최소화 △튜닝부품 인증 시행 정착 △튜닝보험상품 개발 △한국 자동차튜닝협회 활성화 △튜닝카 경진대회 지속 개최 △튜닝보험 활성화 △불법튜닝 지속 단속 △맞춤형 튜닝부품 기술개발 지원 △중소 튜닝업체 육성방안 마련 등 구체적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하 교수는 이어 “튜닝 고등학교,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지원·관리와 산학협력 체계 지원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튜닝이란 자동차 소유자가 개성과 취향에 따라 자동차 성능을 향상하거나 외관을 꾸미기 위해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 일부를 변경 또는 부착 등을 하는 것이다.
연합뉴스
신한대 자동차공학과 하성용 교수는 23일 전경련 주최로 전남 영암튜닝연구지원센터에서 열린 튜닝산업과 관련한 토론회에서 주제발표를 통해 “튜닝시장의 규모가 큰 미국, 독일 등 선진 자동차 강국들의 공통적인 특성은 튜닝을 폭넓게 허용하지만 우리나라는 엄격한 튜닝과 튜닝문화 인프라가 열악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교수는 “튜닝문화 대중성 확보를 통해 튜닝시장이 확장되고 튜닝부품, 튜닝전문 업체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된다”며 “우리나라 2014년 기준 튜닝산업은 1조2천억원 규모로 질서와 체계가 잡히지 않은 초기 단계 시장”이라고 지적했다. 하 교수는 튜닝사업 활성화를 위해 합리적 튜닝규제를 개선 보완하고 튜닝산업 지원제도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교수는 △자동차관리법 개정 △합리적·최소한의 규제 △튜닝승인 절차 최소화 △튜닝부품 인증 시행 정착 △튜닝보험상품 개발 △한국 자동차튜닝협회 활성화 △튜닝카 경진대회 지속 개최 △튜닝보험 활성화 △불법튜닝 지속 단속 △맞춤형 튜닝부품 기술개발 지원 △중소 튜닝업체 육성방안 마련 등 구체적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하 교수는 이어 “튜닝 고등학교,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지원·관리와 산학협력 체계 지원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튜닝이란 자동차 소유자가 개성과 취향에 따라 자동차 성능을 향상하거나 외관을 꾸미기 위해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 일부를 변경 또는 부착 등을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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