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업계 첫 온라인 판매 시스템 도입
르노삼성, 업계 첫 온라인 판매 시스템 도입
  • 김무진
  • 승인 2016.09.06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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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6 출시 맞춰 선보여

카카오페이로 간편 결제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지난 2일 프리미엄 SUV인 ‘QM6’ 출시에 맞춰 고객이 직접 온라인 쇼룸에서 차량 견적을 내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e-커머스 시스템’을 도입, 선보였다.

QM6 구입 희망 고객은 QM6 마이크로 사이트를 방문해 기본적인 차량 정보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트림, 옵션, 색상, 인수지역을 선택해 온라인 견적을 낼 수 있다. 또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를 통한 결제도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

실구매 절차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진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청약금이 결제되면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으로 계약 정보가 전달, 영업담당자가 자필 계약서 작성을 비롯한 세부적인 차량 판매 절차를 안내한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O2O(Offline to Online)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자 업계 최초로 ‘e-커머스’를 도입했다”며 “다른 차종으로의 확대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난 2일 2.0 dCi 디젤 엔진과 자트코(JATCO)사의 첨단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가 조합된 QM6를 출시했다. 판매가격은 2천740만~3천470만원이다.

김무진기자 jin@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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