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스타기업 ‘나노아이티’ 지역업계 첫 ‘GS 1등급’
대구 스타기업 ‘나노아이티’ 지역업계 첫 ‘GS 1등급’
  • 강선일
  • 승인 2016.12.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기업메시징 서비스 개발
처리속도·안정성 등 기술 입증
올해 대구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인 나노아이티가 자체 개발한 대용량 기업메시징 서비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역 업계 최초로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신뢰성·사용성·성능 등의 엄격한 시험과정을 거쳐 부여되는 국가 공인인증제도다. 인증제품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중소기업청 성능검사 면제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나노아이티의 기업메시징 서비스는 전송시스템의 게이트웨이가 1천500TPS로 국내 최대 수준의 전송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국내 최초 리눅스 기반의 메시지(SMS·LMS·MMS) 전송 게이트웨이로 완벽한 전송서버의 이중화 구성, 다양한 전송방식 제공(웹·DB에이전트·직연동), 6개 장애경보 시스템 등을 갖춰 대규모 트래픽과 안정성을 수용해야 하는 금융권과 인터넷서비스 사업자 등에 최적화 돼 있다.

박상수 나노아이티 이사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기업형 메시징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