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유아교육 중점과제 ‘건강놀이터 운영·협력놀이’
달성 유아교육 중점과제 ‘건강놀이터 운영·협력놀이’
  • 승인 2017.02.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교원 교육 방향 설명회
달성유아교육계획 설명회 개최2


대구시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0일 오후 3시 달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90여명을 대상으로 ‘2017 달성유아교육의 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달성유아교육의 방향 설명회는 2017년도 달성유아교육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달성유아교육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달성교육지원청에서는 이날 설명회에서‘꿈·희망·행복을 가꾸는 달성유아교육’실현을 위해 ‘몸 튼튼! 마음 튼튼! 달성 건강놀이터 운영’과‘나눔과 배려(공감)가 있는 협력놀이 즐기기’ 등 2개의 중점 과제를 안내하였다.

‘몸 튼튼! 마음 튼튼! 달성 건강놀이터 운영’을 위해 유아들의 기초 체력 증진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신체활동 전개, 가족과 함께하는 기초 체력 기르기, 자연체험 활동을 통한 신체활동 전개 등을 추진하다.

또한 ‘나눔과 배려(공감)가 있는 협력놀이 즐기기’를 위해 협력놀이 중심 환경 조성 및 협력놀이 활성화, 협력놀이 중심 수업 전문성 강화, 소통하는 교사 문화 조성 등을 전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립유치원 교직원들이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회계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유치원 예·결산 요령, 감사 지적사례 및 재정업무 매뉴얼 공유, 맞춤형 일대일 회계 컨설팅 확대 운영 계획, 유치원 납입금 안정화 추진 계획 등의 사립유치원 재무·회계실무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유치원 운영의 책무성 제고와 전문성 강화에도 노력했다.

달성교육지원청 이맹환 교육장은 “인성교육의 기본이 다져지는 유치원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아 공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의 재정운영의 전문성 및 건전성을 확보하여 교육수요자의 신뢰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행·재정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