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살리는 골든타임, 놓쳐선 안 돼
생명 살리는 골든타임, 놓쳐선 안 돼
  • 승인 2017.03.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 응급처치 교육
대구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2017년 유치원교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령이 어린 유아들은 위험에 대처하는 방법이 미숙하여 바깥놀이, 물놀이 등 모든 활동 시 안전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유치원 교원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응급구조사협회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연령에 따른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방법, 하임리히 구조법 등 유치원에서 응급상황이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대구강동초병설유치원 이고은 교사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실제 일어났던 응급상황들과 인체의 반응 등을 중심으로 설명을 들으니 더욱 이해하기 쉬웠고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또한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 보니 우리유치원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게 조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박을규 교육장은 “유치원,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실시되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은 교육현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황 속 응급상황을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 유치원교원이 유아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