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형 출제 지필평가 전환
대구시교육청이 교실수업개선으로 평가의 변화를 꾀한다.
2012년부터 학생 참여 배움 중심 협력학습을 기반으로 교실 수업 개선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온 시교육청은 수업의 변화를 평가로 연계하기 위해 올해는 평가의 변화를 추진한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과정 중심의 평가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수행평가 속에 포함돼 있던 서술형 평가를 지필평가로 옮기고, 평가 전체 반영 비율 100% 중에서 ‘과정 중심 수행평가’를 30% 이상 실시하기로 했다.
과정 중심 수행평가는 학생이 하나의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 전체를 들여다보면서, 학생의 능력을 찾아내고 이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등 학생의 참된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 방식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과정 중심 수행평가에 초점을 맞추어 모든 교실 수업 개선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승현기자
2012년부터 학생 참여 배움 중심 협력학습을 기반으로 교실 수업 개선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온 시교육청은 수업의 변화를 평가로 연계하기 위해 올해는 평가의 변화를 추진한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과정 중심의 평가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수행평가 속에 포함돼 있던 서술형 평가를 지필평가로 옮기고, 평가 전체 반영 비율 100% 중에서 ‘과정 중심 수행평가’를 30% 이상 실시하기로 했다.
과정 중심 수행평가는 학생이 하나의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 전체를 들여다보면서, 학생의 능력을 찾아내고 이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등 학생의 참된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 방식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과정 중심 수행평가에 초점을 맞추어 모든 교실 수업 개선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승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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