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에서는 석세스이미지컨설팅 권하나 원장을 초빙해 전화응대 에티켓, 기본 자세, 품질 높이기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권 원장은 강의에서 “전화응대는 민원인과의 첫 만남이고, 교육지원청의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라고 강조했다. 특히 민원인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4개 지원청 중 2015년 1위, 2016년 2위로 상위권을 기록했고, 올해도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서부교육지원청 직원은 “단순히 평가를 위한 모습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배려해 친절한 서부교육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상근 교육장은 “지속적으로 전직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해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위상 확립을 위한 고품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