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로서 많이 배우고 반성…유익한 시간”
“부모로서 많이 배우고 반성…유익한 시간”
  • 승인 2017.05.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예비 학부모 교육
동부교육지원청-동부예비학부모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2일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 교육장에서 영유아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부 예비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예비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은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30분∼12시 10분 동안 총 10회 기본과정으로 부모역할, 인성교육,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자기주도학습, 창의적 인재 영역 등 예비 학부모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학부모들은 10회 전 과정을 수강하거나 필요한 강좌만 선택수강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교육기간 중에도 수시 신청해 수강을 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학부모가 수강한 교육과정을 향후 자녀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이력관리시스템인 ‘자녀사랑마일리지’를 이용해 관리·지원한다.

한편 지난달 22일에 열린 첫 교육은 ‘우리 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키우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수강 학부모 모두가 이번 교육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강의 내용이 너무 좋아 많이 배우고 스스로 반성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러한 교육이 앞으로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박을규 교육장은 “예비 학부모 교육을 통해 자녀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