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VR·태양광차…눈 뗄 수 없는 과학축제
드론·VR·태양광차…눈 뗄 수 없는 과학축제
  • 승인 2017.06.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숙천초등학교는 지난달 17일 ‘2017 미래인제프로젝트 숙천 과학·정보 축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4월 과학의 달 행사와 더불어 학생들이 과학·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하고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며 창의력 및 탐구능력을 함양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더불어 학생들이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생활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미래 과학·정보 분야에 꿈을 키우고자 했다.

우리 숙천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성에 맞는 과학 골든벨을 시작으로 드론 날리기, 마그누스 부메랑 만들기, 3D펜으로 개운죽 화분 만들고 키우기, 아두이노 코딩 물총고기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경주, VR체험 등을 과학과 정보와 관련하여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 이 행사는 방과후 학교 과학강사, 대구 방송 아나운서,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과 함께 가르치고 배우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위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주는 학교와 학부모에 대한 고마움과 믿음을 표현하고 이런 행사를 자주 했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내기도 했다.

숙천초등학교 6학년 박찬송 학생은 “드론 날리기, VR체험 등 학교 밖에서 할 수 있던 체험을 학교에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1학년 이정민 학생은 “태양광 자동차 경주가 매우 신나고, 3D펜으로 만든 개운죽 화분을 빨리 집으로 가져가고 싶어요”라며 활동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한 2017 미래인재프로젝트 숙천 과학·정보 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신기하고 특별한 체험을 하며 과학과 정보 분야에 대한 흥미와 친근함을 가지고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뿌듯함을 가지게 됐다고 했다. 정윤정기자(숙천초 6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