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초, EBS ‘교실에서 찾는 희망’ 으뜸상
동호초, EBS ‘교실에서 찾는 희망’ 으뜸상
  • 승인 2017.06.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폭예방 플래시몹 동영상 제작
대구 동호초등학교 6학년 3반은 EBS와 월드비전에서 주최한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에 참여해 5주차 으뜸상을 수상했다.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EBS와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송과 플래시몹을 연습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월드비전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12주간 진행된다. 동호초등학교 6학년 3반 학생들은 동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학급, 운동장 뿐만 아니라 학교 주변인 금강역, 체육공원 등을 찾아다니며 영상을 촬영하는 등 모든 학생이 하나가 돼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같이 놀자’ 라는 이번 주제에 맞게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학부모,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하며 즐겁게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이 끝난 후 ‘으뜸상’을 수상한 6학년 3반 학생들은 캠페인에 참여한 다양한 소감을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연습할 때 안무가 어려워 힘들 때도 있었지만 모두가 하나가 돼 영상을 완성하니 뿌듯하고, 친구와의 우정이 더욱 돈독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안창섭 교장은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에게 친구와 함께 우정을 나누고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민주기자(동호초 6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