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수시전형 상담실 운영
시교육청, 수시전형 상담실 운영
  • 남승현
  • 승인 2017.07.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일 진행
대구시교육청은 9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오는 24일부터 8월 5일까지(일요일 제외 1일 40명씩 총 480명) 지하1층 교육안전종합상황실에서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실은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입시전략 수립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매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상담은 대구진로진학전문교사단, 대교협대입상담교사단 등 진학지도에 많은 경험을 가진 교사들이 1대1 상담 형식으로 진행하며, 입시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상담프로그램을 이용한다.

수험생들은 상담 시 모의평가 성적표,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 개인별 자료를 지참해야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재학생 뿐 아니라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합격생도 이번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통해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맞춤형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에 비해 입시설명회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어서 상담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해 전년대비 25% 정도 상담인원을 늘였다”며 “교육청 내 운영하는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충분히 활용해 사교육비 절감과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