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원서, 내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접수
수능 원서, 내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접수
  • 남승현
  • 승인 2017.08.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 실시되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이달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전국 85개 시험지구 교육청과 고등학교에서 접수한다.

22일 교육부와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했더라도 접수 기간 안에 시험 영역과 과목 등을 바꾸거나 접수를 취소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고교 졸업자 가운데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해외 거주자는 대리 접수를 할 수 있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는 해당 학교에서 일괄 접수하고, 졸업자는 출신 고교나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주소지와 출신 고교 소재지가 다른 경우)에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수능은 작년과 달리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전환됐으며, 작년과 같이 한국사 영역이 필수로 지정돼 미응시할 경우 성적통지표(수능 응시확인서 포함)가 제공되지 않는다.

모든 지원자는 여권용 규격(가로 3.5×세로 4.5) 사진 2매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소정의 응시수수료를 준비하여야 하며, 시교육청에서 접수하는 수험생과 대리접수자 등은 필요한 추가서류를 확인해 준비해야 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9월 8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어떤 경우라도 접수가 불가능하므로 시간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응시희망자는 접수기간 내에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도록 미리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