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에 내복 ‘불티’… 짱구 잠옷 ‘품절 대란’도
강추위에 내복 ‘불티’… 짱구 잠옷 ‘품절 대란’도
  • 승인 2017.12.06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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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의 매출 전년동월비 51% ↑
홈파티 유행에 매출도 ‘쑥쑥’
짱구잠옷
올 겨울 유난히 빨리 찾아온 추위 덕에 내복과 잠옷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사진은 최근 출시된 스파오의 ‘짱구 잠옷’.

유난히 추위가 빨리 찾아온 이번 겨울, 내복과 잠옷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투(아우터)로는 롱패딩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가정에서는 잠옷을 입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6일 온라인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지난 한 달(11월 4일∼12월 3일) 내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1% 늘었고, 전월과 비교하면 331% 급증했다.

발열내의 매출은 작년보다 14% 늘었고, 전월보다는 276% 뛰었다.

특히 잠옷의 인기가 눈에 띈다.

커플 잠옷 매출은 작년의 세 배 이상인 206% 늘었고, 전월보다는 94% 증가했다.

상하세트 잠옷은 작년보다 39%, 전월보다 45% 매출이 늘었다.

11∼12월은 연중 내복과 잠옷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로, 최근 추위에 매출이 더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G마켓에서 지난해 11월과 12월, 2개월간 판매된 내의는 연간 매출의 59%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잠옷 판매 비중은 34%였다.

가정에서 잠옷을 입고 편히 즐기는 서양식 홈파티인 ‘파자마 파티’가 유행하고, 연예인들이 리얼리티프로그램 등에 잠옷을 입은 모습으로 자주 등장하면서 젊은층도 잠옷을 찾고 있다.

일부 제품은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다.

의류브랜드 스파오의 ‘짱구 잠옷’은 지난 여름 출시 당일 30분 만에 모두 팔려 중고 사이트에서 거래되는 등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최근 출시된 수면 내의 재질의 겨울용 짱구 잠옷은 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출시 당일 반나절 만에 2만장 가까이 판매되는 등 또 한 번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G마켓 패션실 고현실 실장은 “12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수요, 추운 날씨로 겨울 내의나 잠옷의 소비량이 많아진다”며 “최근에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홈파티나 파자마파티를 즐기려고 잠옷을 사는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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