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심인중·고 달성군 이전
대구 남구 심인중·고 달성군 이전
  • 남승현
  • 승인 2017.12.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곡지구 학교용지 공급 합의
대구 남구에 있는 심인중·고등학교(학교법인 회당학원)가 달성군 다사읍 죽곡지구로 이전한다.

회당학원은 그동안 심인중·고 학생 수가 줄어 죽곡지구로 학교를 옮기고 싶어 했지만 도시공사와 학교용지 공급 가격을 놓고 접점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옛 도심 학교 적정규모를 회복하고 신개발지역 학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시와 교육청, 달성군이 해결책 모색에 나서면서 달성군으로 이전이 가능하게 됐다.

12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대구도시공사가 소유한 다사읍 죽곡2지구 중·고등학교 용지를 심인중·고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회당학원에 공급하기로 했다. 대구도시공사와 회당학원, 대구시, 시교육청, 달성군이 이러한 내용으로 협약했다.

도시공사가 죽곡지구 중·고등학교 용지를 회당학원에 적정 가격으로 공급하고 회당학원은 이를 심인중·고 이전용지로 사용하며, 행정기관은 이전사업을 행·재정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도시공사와 회당학원은 내년 1월 학교용지 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학교를 이전하기까지는 용지 매매계약 이후 5년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심인중·고가 이전하게 되면 매년 죽곡·세천에 사는 중·고등학생 1천500여 명이 가까운 거리 학교에 배정받을 수 있어 교육 여건이 개선된다.

현재 심인 중·고가 있는 남구는 2007년 1만1천28명이던 중·고등학생 수가 올해는 5천825명으로 47% 감소했으나 학교 수(중학교 8곳, 고등학교 3곳)는 그대로여서 학생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관계 기관 협업으로 사립학교 이전에 가장 큰 어려움인 학교용지 확보 문제를 해결했다”며 “심인중·고가 이전하면 남구에 있는 대구고와 협성고 학생이 증가해 적정규모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