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예강농장 권혁봉 대표, 경북 한우공동브랜드 명인상
구미 예강농장 권혁봉 대표, 경북 한우공동브랜드 명인상
  • 강선일
  • 승인 2018.01.0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고아읍에 있는 예강농장 권혁봉 대표(구미칠곡축협 조합원·한우 250두 사육)가 농협중앙회에서 인증하는 2017년도 경북 한우공동브랜드(참품한우) 명인상을 수상했다.

9일 NH농협 경북지역본부에 따르면 권 대표는 8일 예강농장에서 참품한우 임영식 대표이사(김천축협 조합장)와 구미칠곡축협 김영호 조합장, 경북농협 윤병록 부본부장 등이 참석해 명인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한우공동브랜드 명인상은 농협중앙회가 매년 지역의 공동브랜드 참여 우수농가를 대상으로 사양관리, 사료전 이용율, 브랜드 출하두수, 1등급 이상 출현율 등을 평가해 우수 농가를 대상으로 인증패를 수여한다.

권 대표는 모든 평가기준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아 경북 한우공동브랜드를 대표하는 명인으로 인정받기에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참품한우를 통해 출하한 거세한우 140두 가운데 1등급 이상 비율이 93%를 유지하고, 농장단계 햅썹(HACCP) 지정 및 무항생제 인증 등으로 지역 축산업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명인상은 전국에서 11명이 지역 공동브랜드를 대표해 각각 수상했다. 경북 한우공동브랜드인 참품한우는 경북지역 17개 축협에서 참여하고 있는 광역단위 브랜드며, 고품질 한우생산을 목적으로 2005년 설립됐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